서비스 이용약관
서비스 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PCGUARD(이하 '회사'라 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와 쇼핑몰(이하 “몰”라 함) 및 제휴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ID를 하나의 ID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인 “PCGUARD One ID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해당 약관은 PCGUARD의 공식
홈페이지와 PCGUARD 공식 쇼핑몰에서 하나의 ID로 사용함으로써 공통 적용 됩니다.
통합사이트 | 홈페이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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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CGUARD 공식 홈페이지 | http://www.pcguard119.com |
PCGUARD 공식 온라인쇼핑몰 | http://www.pcguard119.com |
제2조(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PCGUARD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공시하고 회원의 동의와 회사의 승낙으로 효력을 발생하며,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안에서 개정할 수 있습니다. 개정된 약관은 정당한 절차에 따라 회사를 통해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휘합니다.
- (2) 회원은 정기적으로 회사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여야 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해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몰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를 말합니다
- ‘몰’이라 함은 몰이 재화 또는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몰’을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단, 제휴 등을 통하여 연결된 몰 또는 다른 영업장은 제외합니다.
- '이용계약'이라 함은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 ‘이용자’라 함은 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이용자ID'라 함은 회원의 식별 및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의 신청에 따라 회사가 회원별로 부여하는 고유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회원’이라 함은 회사 및 몰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몰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ID로 식별되는 회원의 본인 여부를 검증하기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고유의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단말기'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기 위해 회원이 이용하는 개인용 컴퓨터, PDA, 휴대전화 등의 전산장치를 말합니다.
- ‘포인트’라 함은 이용자가 ‘몰’에서 재화를 구입하거나 용역을 이용하고 그 대가를 지급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몰 전용 포인트를 말합니다.
- '해지'라 함은 회사 또는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 중 제1항에서 정하지 아니한 것은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약관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영업소 소재지,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이나 팝업화면에 그 적용일자 이전부터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 (4) 화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 (5)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및 정부 기관의 해석 또는 일반적인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5조(회원가입)
-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2)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1.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2.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3.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몰”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4)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6조(서비스의 제공)
- (1) 회사가 개별 서비스와 연동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One ID 서비스: 회원은 PCGUARD 공식홈페이지와 PCGUARD몰이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서 하나의 ID와 PASSWORD로 로그인 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 기타 회사 및 몰이 제공하는 서비스
- (2) 회사와 몰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1.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2.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3. 기타 회사가 정하는 업무
- (3)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 (4)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 (5)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서비스의 제공기간과 이용시간)
- (1) 회사가 개별 서비스와 연동하여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1)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제8조(서비스의 변경 및 중단)
-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ㆍ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몰”이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포인트” 등을 “몰”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9조(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1) 회사와 몰은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와 몰의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몰 또는 제휴사의 서비스와 관련된 각종 광고를 회원의 동의를 받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및 서신우편, SMS(MMS), TM(Telemarketing)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3) 회원이 서비스상 게재되어 있는 광고를 이용하거나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참여하는 등의 방법으로 교신 또는 거래를 하는 것은 전적으로 회원과 광고주 간의 문제입니다 회원과 광고주간에 분쟁, 기타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과 광고주가 직접 해결하여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와 몰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회사의 의무)
-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ㆍ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3) 회사가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ㆍ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ㆍ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 (4) 회사는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1조(회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
- (2) 타인의 정보 도용
- (3)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5)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6)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몰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12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몰은 회원이 등록한 E-mail 주소 또는 SMS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연락처 미 기재, 변경 등으로 인하여 개별 통지가 어렵거나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사이트의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3조(회원 ID와 PASSWORD 관리에 대한 의무와 책임)
-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4조(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1.성명
- 2.생년월일
- 3.주소
- 4.전화번호
- 5. 희망ID(회원의 경우)
- 6.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7.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1.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 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2.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4.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5.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제15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2)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2. 몰을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몰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3)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ㆍ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 (5) 회원은 당사 몰에서 구매한 제품을 사용목적이 아닌 재화를 취득할 목적등으로 재 판매할 경우
제16조(회원에 대한 통지)
-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몰”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몰”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17조(구매신청)
“몰”이용자는 “몰”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몰”은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제18조(계약의 성립)
- (1) “몰”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1.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2.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3.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몰”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2) “몰”의 승낙이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 (3) “몰”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9조(지급방법)
"몰"은 이용자가 "몰"에서 구매한 재와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을 아래와 같이 처리합니다. 단, "몰"은 아래에서 정의한 대금지급방법의 금액외에 추가로 징수하지 않습니다.
- (1) 폰 뱅킹, 인터넷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3) 온라인무통장입금
- (4) 휴대폰 결제
- (5) 포인트 등 "몰"이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 (6) "몰"과 계약을 맺었거나 "몰"이 인정한 금액할인권에 의한 결제
제20조(수신 확인통지ㆍ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 (1) “몰”은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몰”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21조(재화 등의 공급)
- (1) “몰”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몰”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몰”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 (2) “몰”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몰”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몰”이 고의ㆍ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22조(환급)
“몰”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23조(청약철회 등)
- (1) “몰”과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1.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2.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3.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4.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 (3) “몰”이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제24조(청약철회 등의 효과)
- (1) “몰”은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몰”이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여 고시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 (2) “몰”은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몰”은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ㆍ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몰”이 부담합니다.
-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 “몰”은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제25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26조(분쟁해결)
-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ㆍ운영합니다.
-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ㆍ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27조(재판권 및 준거법)
- (1) 회사와 몰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 (2) 회사와 몰 이용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제28조(포인트의 사용계약)
포인트의 사용계약
제29조(포인트의 취득)
“포인트”는 “몰”의 개별 정책에 따라 회원가입, 회원추천, 미리 공지된 상품구매, 이벤트, 이용후기 작성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적립 기회를 부여합니다.
단, 상품구매를 통한 “포인트”의 적립은 일부 상품에 한하여 제외될 수 있습니다.
제30조(포인트의 사용범위)
- (1) 적립된 “포인트”는 “몰”의 정책에 따라 보조결제수단으로 상품구입 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상품 구매로 인하여 적립된 “포인트”는 취소, 반품 등의 상황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구매확정 이후에 실제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 (2) 전 항에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각 정책들은 “몰”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31조(포인트의 소멸)
최근 구매일로부터 1년 동안 “포인트” 이용이 없거나 구매 실적이 없는 경우 “포인트”는 자동 소멸됩니다.
부칙
- 1. 이 약관은 2021년 6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